의원활동

국회의장
국회부의장
국회의원현황
의원실행사
의원실채용
의원연구단체

주요동정

인쇄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국회의장의 주요동정을 볼 수 있습니다.

국회의장 주요동정 상세페이지
박병석 국회의장, WHO 사무총장 만나 백신협력 논의
번호 3249 작성일 2021-11-24 조회수 169
박병석 국회의장, WHO 사무총장 만나 백신협력 논의 사진
박병석 국회의장, WHO 사무총장 만나 백신협력 논의 사진
박병석 국회의장, WHO 사무총장 만나 백신협력 논의 사진
박병석 의장 “한국, 글로벌 바이오인력 양성허브 최적지”
WHO 사무총장 “한국이 강력한 후보…협력 증대 원해”

스위스를 공식 방문 중인 박병석 국회의장이 23일(현지시간) 오후 스위스 제네바에 있는 세계보건기구(WHO) 본부에서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사무총장과 만나 WHO가 추진 중인 ‘글로벌 바이오인력 양성허브’ 국가로 한국이 최적임을 강조했다. 박 의장은 또 대조 백신 확보와 대북 인도적 지원을 위한 WHO의 협력을 당부했다.

이에 게브레예수스 사무총장은 “한국이 글로벌 바이오인력 양성허브 최종 국가가 될 강력한 후보”라고 밝혔다. 또 북한과의 보건 협력 증대를 위해 남북을 동시에 방문하겠다는 의향도 내비쳤다.

글로벌 바이오인력 양성허브 사업과 관련해 박 의장은 “한국은 백신개발과 관련한 교육인프라와 세계적인 백신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다. 국제기구와 바이오 인력양성 협업 경험도 풍부하다”면서 “이런 역량을 갖춘 한국이 바이오 인력 양성 허브의 최적지”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 의장은 “한국은 앞으로 백신 개발-생산-품질관리 등 전 과정의 교육체계를 갖추기 위해 20억 달러를 집중적으로 투자하기로 이미 발표했다”고 덧붙였다.

WHO는 중·저소득국의 바이오 의약품 생산역량 강화를 위해 생산설비와 기술을 이전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수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판단아래 글로벌 바이오인력 양성 허브국가 선정을 추진 중이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박병석 국회의장, 의장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위원들과 오찬 간담회
다음글 박병석 국회의장, 스위스 연방하원의장 회담 및 스위스 동포 간담회 가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