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공지사항
보도자료
행사알림
국회매거진
국회정보서비스
정책참고자료실
분실물 안내

보도자료

인쇄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대한민국 국회의 보도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보도자료] 국회의원의 특권이 200여 가지나 된다고 보도한 조선pub(조선펍)의 보도내용은 2014년 주장을 재탕한 것으로 사실과 달라
번호 1100 작성일자 2016-07-21 조회수 1054

국회의원의 특권이 200여 가지나 된다고 보도한 조선pub(조선펍)의 보도내용은 2014년 주장을 재탕한 것으로 사실과 달라

인터넷 언론인 조선pub의 2016.7.8. 자 칼럼에 실린 권혁철 자유경제원 자유기업센터 소장의 글은 2년 전 자유경제원 토론회에서 그가 주장했던 내용을 그대로 전재한 것으로, 그 당시 사실과 다른 내용이 다수 포함되어 있음에도 그 내용을 고치지 않은 채 그대로 실은 것입니다.

국회사무처는 이같은 잘못된 내용이 다시 미디어 매체를 통해 전파됨으로써 국회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는 판단 하에 이를 바로잡아 줄 것을 요구합니다. 동시에 이처럼 사실과 다른 내용을 타 언론에서 전재 혹은 인용하지 말아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조선pub은 “국회의원 특권이 현재도 달라진 것이 없기에 권혁철 소장의 2년 전 글을 게재 한다”면서, 잘못된 내용이 포함된 권 소장의 글을 대부분 그대로 옮겨 실었습니다. 또 칼럼 말미에 별도의 설명 없이 국회사무처가 2014년 당시 배포했던 반박보도자료를 함께 게재하였으나, 본래 잘못된 내용을 다시 한 번 그대로 게재함으로써 국회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재생산한 것입니다. 특히 권 소장이 “국회의원이 200가지의 특권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주장한 내용 역시 근거없는 일방적인 주장임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립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보도자료]의안접수현황(160720)
다음글 [보도참고자료] 국회의원의 권한 및 지원에 대한 보도참고자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