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내일을 여는 국민의 국회

국회정보길라잡이

주제별
서비스명

    정보명, 주요속성, 주제영역, 세부영역, 관리기관, 서비스 유형, 출처시스템, 바로가기 URL
    정보명
    주요속성
    주제영역 세부영역
    관리기관 서비스 유형
    출처시스템
    바로가기
    관리기관
    검색어명
    관리기관
    국회정보길라잡이 콘텐츠별 목록
    번호 정보명 관리기관 서비스유형 출처시스템 주요속성
    창닫기

    알림마당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창닫기

    제7회 국회미래포럼 “데이터로 진단하는 대한민국 미래대응” 개최

    국회미래연구원
    • 구분 : 국회미래연구원
    • 2022-11-23
    • 1909

    국회미래연구원, 제7회 국회미래포럼 “데이터로 진단하는 대한민국 미래대응” 개최

    - 국회의원연구단체(국회 디지털 혁신과 미래 포럼ㆍ국회 미래정책연구회) 공동 개최 -





    국회미래연구원(원장 김현곤)은 국회의원연구단체(국회 디지털 혁신과 미래 포럼ㆍ국회 미래정책연구회)와 공동으로 ‘데이터로 진단하는 대한민국 미래대응’을 주제로 한 제7회 국회미래포럼을 국회 의원회관에서 11월 24일 개최한다.


    제7회 국회미래포럼은 인구감소와 저성장, 4차산업혁명 기술의 전사회적 확산, 코로나 이후의 불평등 강화 등 대한민국이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비하자는 취지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을 통해 우리 사회의 미래 대응 역량과 실행력을 점검할 수 있는 모니터링 체계의 필요성에 대해 성찰하고 디지털 전환 가속화 상황 속에서 데이터에 기반한 국가의 미래사회 대응 전략을 모색하고자 한다.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현곤 국회미래연구원장의 개회사에 이어, 김진표 국회의장과 의원연구단체 공동대표의원인 윤영찬, 박대수, 노웅래, 성일종, 박진 의원이 축사를 할 예정이다. 


    제2부에서는 민보경 국회미래연구원 삶의질그룹장이 “우리는 미래환경변화에 잘 대응하고 있는가?: 데이터 기반 미래대응 능력 진단” 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할 예정이며, 김동욱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를 좌장으로, 배광빈 동국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윤주철 국회예산정책처 추계세제분석관, 임성근 한국행정연구원 미래행정혁신연구실장, 정준화 국회입법조사처 입법조사관, 최병삼 과학기술장책연구원 연구위원이 토론에 참석한다.


    국회미래포럼은 주요 미래이슈를 주제로 국회의원, 정당, 국회 소속기관 등 국회 구성원이 각계 전문가와 함께 대안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이다. 김현곤 원장은 “제7회 국회미래포럼이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데이터기반 미래대응을 위해 국회 내부 기관 및 학계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촉진하고,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연구와 분석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제7회 국회미래포럼은 유튜브로 생중계되며, 국회방송 중계녹화도 함께이루어질 예정이다.




    【문의 관련 연락처】

    - 보도내용 문의 : 김병수 연구기획팀장(02-2224-9819)

    전예솔 행정원(02-2224-9821)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가능-변형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Quick
    메뉴
    TOP
    Quick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