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내일을 여는 국민의 국회

국회정보길라잡이

주제별
서비스명

    정보명, 주요속성, 주제영역, 세부영역, 관리기관, 서비스 유형, 출처시스템, 바로가기 URL
    정보명
    주요속성
    주제영역 세부영역
    관리기관 서비스 유형
    출처시스템
    바로가기
    관리기관
    검색어명
    관리기관
    국회정보길라잡이 콘텐츠별 목록
    번호 정보명 관리기관 서비스유형 출처시스템 주요속성
    창닫기

    알림마당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창닫기

    김태호 국회 외통위 위원장, 인도 꾸마르 외교부 차관 면담

    외교통일위원회
    • 구분 : 위원회
    • 2023-01-17
    • 1145

    김태호 국회 외통위 위원장, 인도 꾸마르 외교부 차관 면담
    - 한-인도 수교 50주년 및 인태 전략 계기 양국 협력 확대해 나가기로 -


      김태호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은 오늘(1. 17.) 오전 11시 국회에서 인도의 서러브 꾸마르 외교부 동아시아 담당 차관을 만나 양국의 교류?협력 방안 등 주요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면담에서 양측은 한-인도 수교가 50주년을 맞이하고 인도가 G20 의장국 수임을 맡는 올해가 양국 관계의 발전에 있어 매우 중요한 해라는 점에 인식을 같이 하면서, 정치·경제·IT·문화 등 제 분야에서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로 공감대를 이루었다.


      특히, 김태호 위원장은 인도가 IT·우주산업 분야에서 우수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하면서 이 분야에서 협력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면담에서는 최근 한국 정부가 발표한 인도-태평양 전략에 대해서도 깊은 논의가 오고 갔다. 


      김태호 위원장은 인도-태평양 전략은 “자유 · 평화 · 인권 등을 토대로 평화와 번영을 구하는 가치 연대”임을 강조하고, “인도-태평양 전략은 이런 가치를 공유하는 한-인도 간 더욱 큰 발전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꾸마르 차관 역시 한국의 인도-태평양 전략을 환영하며, 방산 협력의 예를 들며 인도-태평양 전략이 “양국 간 더 나은 협력의 기반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하였다.


      김태호 위원장은 또한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 도발이 있을 때마다 UN 등 국제무대에서 우리의 대북정책을 지지해 준 인도측에 사의를 표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지를 보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끝으로 김태호 위원장은 향후 한-인도 간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는 데 있어 대한민국 국회와 외교통일위원회의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끝.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가능-변형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Quick
    메뉴
    TOP
    Quick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