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내일을 여는 국민의 국회

국회정보길라잡이

주제별
서비스명

    정보명, 주요속성, 주제영역, 세부영역, 관리기관, 서비스 유형, 출처시스템, 바로가기 URL
    정보명
    주요속성
    주제영역 세부영역
    관리기관 서비스 유형
    출처시스템
    바로가기
    관리기관
    검색어명
    관리기관
    국회정보길라잡이 콘텐츠별 목록
    번호 정보명 관리기관 서비스유형 출처시스템 주요속성
    창닫기

    알림마당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창닫기

    국회방송 <정관용의 정책토론>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논란, 어떻게 볼 것인가?』 생방송

    공보기획관 공보담당관실
    • 구분 : 국회사무처
    • 2023-06-01
    • 969

    국회방송 <정관용의 정책토론>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논란, 어떻게 볼 것인가?』 생방송
    - 오늘(6. 1.) 밤 10시 국회방송에서 진행 -
    - 서균렬 서울대 원자핵공학과 명예교수, 강건욱 서울대 핵의학과 교수, 임은정 국립공주대 국제학부 교수, 송진호 한양대 원자력공학과 교수 출연 -


      이번 주 「정관용의 정책토론」에서는 국내 핵 권위자를 비롯한 전문가들이 총출동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논란을 짚어보고 바람직한 해법을 모색한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둘러싼 논쟁이 거세지고 있다. 일본이 올해 7월 방류를 예고한 상황에서 일본 정부와 도쿄전력은 ALPS 정화 처리를 거친 오염수는 유해한 방사성 물질이 대부분 제거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우리 정부는 국제기준에 부합한 방식으로 처분하겠다는 입장이지만, 환경단체와 야당은‘오염수 투기는 방사능 테러’라며 인체의 유해성을 강조하며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 이에 여당은‘비과학적 괴담 선동 유포’라고 맞서는 등 여야 공방이 심화되고 있다.


      31일, 정부 시찰단이 주요 활동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의미있는 진전’이라고 평가하면서도 안전성 평가는 유보해 국민 불안감을 잠재우기엔 역부족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다음 달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최종발표를 남기고 있는 상황에서 후쿠시마산 수산물의 수입 가능성까지 제기되면서 우려의 목소리는 더욱 증폭되고 있다. 과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안전한 것인지, 국민에게 불안을 해소할 해법은 무엇일지 서균렬 서울대 원자핵공학과 명예교수, 강건욱 서울대 핵의학과 교수,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비상임이사를 맡고 있는 임은정 국립공주대 국제학부 교수, 송진호 한양대 원자력공학과 교수가 출연해 논의할 예정이다.


      「정관용의 정책토론」은 생방송으로 국회방송에서 볼 수 있다. 국회방송은 IPTV(KT 올레TV, LG 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65번), 스카이라이프(165번)), 케이블TV를 통해 전국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다. //끝.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가능-변형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Quick
    메뉴
    TOP
    Quick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