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내일을 여는 국민의 국회

국회정보길라잡이

주제별
서비스명

    정보명, 주요속성, 주제영역, 세부영역, 관리기관, 서비스 유형, 출처시스템, 바로가기 URL
    정보명
    주요속성
    주제영역 세부영역
    관리기관 서비스 유형
    출처시스템
    바로가기
    관리기관
    검색어명
    관리기관
    국회정보길라잡이 콘텐츠별 목록
    번호 정보명 관리기관 서비스유형 출처시스템 주요속성
    창닫기

    소통마당

    • HOME
    • 소통마당
    • 국민제안

    국민제안

    창닫기

    ★★세계 기축통화 프로젝트, 양자화폐 K-money 공개검증 촉구 25

    • 이**
    • 2024-05-07
    • 79
    • 1
    ★관련 유튜브 영상
    https://youtu.be/89kUziiTLgs
    https://youtu.be/vNn9jSNBne4
    https://youtu.be/77bFpYsQx7U
    ★★국회에서 세계 기축통화 프로젝트, 양자화폐 K-money 공개검증 촉구합니다.
    ★★공개검증 시한이 2024년 5월 31일까지 입니다. 이 기한을 넘기면 바로 해외 매각입니다.
    ★★2,700조 달러 지식재산권!!! 대. 한. 민. 국. 국. 회. 가 빨리 검증단 구성하여 국보 유출을 넘어 국부 유출을 막아 주시길.
    ★★이 글은 후일의 역사적 기록을 위함이다.

    ■부제(副題): 베토벤의 음악으로 Mirroring 해 본 양자화폐 K-money

    명경선생 김점수가 창조한 양자화폐 K-money 의 속 깊은 내용은 우리가 알 수 없다. 기업 비밀이고 두뇌 속 뉴런 작용에 의해 그의 뇌 3층 구조 곳곳의 피질에 산재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동안의 강의를 통해 대충의 내용을 짐작만 할 수 있을 뿐이다. 그것이면 충분하다. 그것으로 충분히 멋진 상상이 가능하다.

    양자화폐 K-money 의 본격 출발을 위한 제반 여건이 마무리되어 가는 지금, 조금은 여유를 가지고 느긋한 마음으로 베토벤이라는 樂聖이 만들어 낸 웅혼한 소리의 파동에 귀 기울이며 명경선생 김점수와 그가 만든 양자화폐 K-money 의 이야기를 매치해 보자. 이 위대한 다큐멘터리가 만들어지기까지 험난했던 과정을 악성의 소리를 들으며 조금은 느긋하게 반추해 보자.

    음악가에게 가장 강력한 힘, 가장 소중한 힘, 바로 청력 聽力을 잃었던 者의 음악이기에 그 자체로 희귀하고 고귀하다. 그러한 희귀하고 고귀한 소리의 향연에 명경선생 김점수의 양자화폐 K-money 를 초대하여 우리의 두뇌와 심장에 音이 내는 희열, 이름하여 音樂을 투영해 mirroring 해 보자.

    음악은 어찌 보면 추상예술의 끝판왕이다. 문학은 수많은 언어로 대상을 묘사하며 스토리를 전개해야 하고, 회화는 자연과 대상에 대한 모방 재현에서 지극히 인간적인 감정이입을 하며 아름다움을 느끼지만 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으로 넘어오면서 형태와 색상이라는 구상적 모방 재현의 관점은 사라지고 형태와 색상이라는 두 기둥의 해체를 통해 자연과 대상과의 일체화를 위한 강박관념에서 자유로워지기 위한 과감하고 처절한 노력이 소위 여러 사조를 탄생시키며 동시대 예술을 진행하고 있고 이것도 모자라 시간예술인 음악과 공간예술인 회화의 교차편집을 통한 공감각적 시도도 이젠 낯설지 않다.

    무엇이 음악이고 무엇이 회화인가? 무엇이 시간이고 무엇이 공간인가? 음악은 본질적으로 시간이라는 종속변수에 귀속하는 시간예술이다. 그렇지만 그 속성을 분석해 보면 공간적 개념 또한 그 속에 내포되어 있다. 상징적 기호인 음표의 길이가 만들어 내는 수평적 리듬과 음표의 높낮이로 구성되는 수직적 멜로디가 어우러져 나타내는 수평 수직의 하모니적 공간이 또한 음악이다. 적절한 비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인간의 눈에 보이지 않는 암흑물질과 암흑에너지로 가득한 공간처럼 음악도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음표의 수평 수직적 작용을 통해 분명 공간을 채운다고 할 때 음악은 분명 공간예술이기도 하다. 그렇게 시공간 예술이 된다. 그러하기에 유통속도가 단순한 공간예술인 회화보다도 빠를 수밖에 없고 사람들에게 그 소통의 효과가 회화보다는 더 직접적이고 강력하지 않을까 한다.

    이는 뇌과학을 통해서도 입증된다. 청각은 감정과 관련된 뇌의 원초적인 부분인 대뇌변연계에 직접 다다르지만, 시각은 이와 가장 멀다. 그래서 객관적이다. 우리가 드라마나 영화에서 감동하게 되는 것은 그 장면의 시각적 요소보다는 그에 따르는 배경음악 때문이다. 음악이, 청각이 부재하면 감정이, 감동이 일어나지 않는다. 그래서 니체는 그의 저서 비극의 탄생에서 그리스 비극의 이중성을 논하면서 눈으로 보는 시각적 요소의 무대를 아폴론적이라고 하고, 귀로 듣는 합창의 청각적 요소를 디오니소스적이라고 나누어 표현하였다. 이성과 열정 중에서 어느 것이 더 뜨거운가?

    하지만 이해 안 되는 측면이 있다. 인간은 대상의 정보 취득을 거의 전적으로 시각에 의존한다. 나머지 오감은 그 역할이 상대적으로 적다. 시각을 통한 감각이 뇌로 보내져 분석되고 해석된다. 그래서 분명 시각예술인 회화가 청각예술인 음악보다는 그 정보의 흡수와 해석 즉 소통이 훨씬 효율적이고 유리할 것 같은데 유통속도 측면에서 보면 꼭 그렇지만은 않은 것 같다. K-Pop의 유통속도를 포함 역대 예술 부문의 국제간 소통 측면을 보아도 청각예술인 음악이 시각예술인 회화를 압도했음이다.

    최초의 추상화로 알려진, 법적 소송까지 진행된 제임스 휘슬러의 작품 「블랙과 골드의 nocturne」을 보면 그림의 제목처럼 정말 한여름 밤 Thamess강변에서의 melancholy한 nocturne의 한 소절이 들리는 듯하다. 철학을 음악으로, 문학을 음악으로, 화화를 음악으로 장르 간의 이종교배는 예술사에서 흔한 일이고 이로써 감각의 공감각화는 더욱 깊어진다. R.슈트라우스는 니체 철학을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라는 교향시로 표현했고 리스트는 단테의 신곡과 괴테의 파우스트를 교향곡으로 작곡하였고, Alphonse Daudet의 아를의 여인은 비제의 음악과 빈센트 반 고흐와 폴 고갱의 회화로 거듭났다. 칸딘스키 같은 추상화가로 넘어오면서는 바흐의 대위법과 쇤베르크의 12음 기법이 회화적 표현 방법에 응용되기도 한다. 이렇게 영역 제한 없이 자유롭게 넘나들며 공감각을 넓히는 것이 예술의 본질이다.

    어떤 음악이든지 간에 감상은 객관적일 수 없다. 오로지 주관적이다. 음악을 듣고 어떻게 느끼든 어떤 감상평을 써내려 가든 그것은 오로지 주체의 몫이다. 보이지 않는 소리를 듣는데 정답은 없다. 각자가 답이다. 음악으로 회화를 느끼고 귀로 사물을 보고 눈으로 소리를 들어보자. Janine Jansen의 바이올린 소리보다 그녀의 연주 모습이 차라리 더 감각적으로 와 닿는다. 그런 의미에서 명경선생 김점수의 양자화폐 K-money를 음악으로 mirroring 해 보는 것도 각자의 자유다.

    지휘자 Daniel Barenboim은 이렇게 말했다. "베토벤의 음악은 보편적이다. 전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그의 음악은 통한다." 이 말에 완전 동감한다. 베토벤이 내는 전 음악 장르에서 쉽게 공감되고 쉬이 감동하고 쉽게 이해되고 쉬이 동화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의 음악은 위대하다. 그래서 그는 위대한 사람이다. 가슴 따뜻하게 때론 열정적으로 복선 없이 단순한 진리로 우리들의 감정에 와 닿는다. 교향곡을 필두로 한 그의 수많은 곡에서 느끼는 인간애와 고난과 고통에 굴복하지 않는 위대한 승리라는 공통 분모를 명경선생 김점수의 일생과 그의 저작들에 투영해 보자. 자 그럼 음악 Q!!!

    •우선 그의 유일한 발레 음악, The creatures of Prometheus, Op. 43 이다.

    베토벤의 사상과 성향을 잘 나타내는 곡으로 흔히들 그의 3번 교향곡 영웅을 든다. 잘 알다시피 베토벤은 권위에 의한 지배를 극히 싫어했다. 이는 괴테와의 일화에서도 잘 드러난다. 원래 괴테와 베토벤은 나이 차이가 많이 났음에도 서로 간의 천재성에 감탄하며 좋은 관계를 유지하였으나 어느 날 둘이 산책 중에 맞은 편에서 오스트리아 황후와 귀족들이 길을 걸어오고 있어, 베토벤은 이를 무시하고 그냥 가던 길을 그대로 걸어갔고 이를 본 괴테는 길을 비켜주며 모자를 벗고 정중히 인사를 하였다. 베토벤은 그들이 후대에 이름을 남길 위인도 아닌데 괴테가 너무 속물적으로 예의나 차리고 비굴한 태도를 보인다며 이후 그와의 관계를 끊는다.

    이러한 그의 성향과 행동에서 보는 바와 같이 그는 일인 지배의 왕정이나 소수에 의한 권력 독점의 과두정을 혐오했으며 자유 평등 박애의 프랑스 혁명을 찬미했고 공화정에 그 누구보다 열렬한 옹호자였다. 평민 출신으로 그 누구보다도 이를 실현할 줄 알았던 나폴레옹이 왕도 아닌 황제의 지위로 강력한 일인 지배체제를 공고히 하자 극도로 실망하고 분노하여 당초 그를 위해 작곡하고 표지에 보나파르트라고 글귀까지 적어 그에게 헌정할 것이 확실시되었던 것을 빡빡 지워버리고 위대한 사람을 추억하기로 바꿔 버렸다. 그리고 교향곡 영웅의 2악장을 장송 행진곡으로 채우고 인간 영웅에 대한 미련을 버린다. 그리고 신화 속의 영웅 프로메테우스를 등장시켜 4악장의 주제로 다양하게 변주한다.

    프로메테우스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미리 아는 자라는 뜻의 선견지명이 있는 신으로, 신들의 왕 제우스에게도 많은 도움을 주었지만, 인간을 미워한 제우스가 불을 거두어 가버리자, 진흙으로 최초의 인간을 만든 신답게 인간을 위해 신들의 불씨를 훔쳐 인간에게 준 고마운 신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본인은 이로 인해 코카서스의 바위에 묶여 독수리로부터 간을 쪼아 먹히는 고통의 극한을 견뎌야만 했다. 하지만 자신도 신인 관계로 죽음은 면하고 밤이 지나면 간은 다시 재생되어 원상 복귀하지만 독수리로부터 쪼임을 받게 되는 그 고통만은 피할 수 없었다. 후일 헤라클레스가 화살로 독수리를 죽임으로 그 고통으로부터 해방된다. 인간의 편에 서서 자신의 희생을 통한 고통을 극복하고 인간에게 불씨의 자유를 선사한 프로메테우스가 바로 베토벤이 생각한 영웅이었다. 인간 나폴레옹이 아니고.

    권력에 아부하지 않고 혼탁한 정치계와 선 끊고 오롯이 지구촌 경제의 고질병 해결을 위해 수십 년을 一路邁進 한 자존심 강한 명경선생 김점수의 성향과 품성이 아마도 베토벤의 기질과 synchro率 100% 가 아닐지 하는 생각과 더불어 그의 위대한 저작 양자화폐 K-money라는 창조물이 마치 프로메테우스가 인간에게 준 위대한 선물인 불과 같은 가치로 작동될 것이기에... 이 곡을 먼저 감상하자.

    •다음으로 Beethoven Triple Concerto in C major Op. 56 이다.

    베토벤의 삼중 협주곡은 통상의 협주곡과는 그 의미가 다르다. 즉, 통상의 협주곡은 독주 악기 하나와 오케스트라가 대립 및 화합하면서 진행하는 것에 비해 이는 바이올린, 첼로 및 피아노 세 악기가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는 파격적이고 특이한 형태이다. 그렇다 보니 각 파트 최고의 연주자와 이를 통솔할 지휘자 및 오케스트라의 견제와 균형, 조화와 협력이 긴요하며 그렇게 구성이 되었더라도 각 연주자의 자존심 대결로 연주의 하모니가 완전히 승화될 수 없는 경우도 많다. 특히나 이 곡은 바이올린과 피아노는 서브이고 첼로가 리드하는 터라 더욱 그러하다. 여하튼 세 악기가 오케스트라와 어울려 내는 독립적 대립과 협력적 화합의 하모니에 집중하며 들어보자.

    이 곡을 다양하게 음악외적으로 사고해 보자. 감상과 사상은 자유다. 우선 떠오르는 것은 삼권분립이다. 견제와 균형의 조화미를 싣고 힘차게 달리는 삼두마차의 건강한 민주주의와 자본주의를 생각하며 이 곡의 의미 부여를 해본다. 또 한편, 통상의 쉬운 길을 걷지 아니하고 니체가 말한 익숙하지 않은 것에 대한 선의와 새로운 것에 대한 호의로서 융합적 부가가치를 창조해 내는 혁신의 용기를 느낀다.

    이는 마치 명경선생 김점수의 그간의 여정을 보는 것 같다. 니체의 저 같은 名言을 삶의 신조로 마침내 부동산, 법률, 경제, 금융을 융합하여 창조적 Newness의 가치를 만들었다. 새로운 길, 익숙하지 않은 길에 대한 선의와 호의로 힘차게 달려온 양자화폐 K-money의 지난 여정을 보는 듯하다. 삼두마차의 힘찬 질주를.

    •다음으로 Beethoven Symphony no. 4 in Bb major, Op. 60이다.

    베토벤의 9개 교향곡은 하나같이 빼어난 수작들이다. 낭만시대의 두 라이벌 브람스와 바그너는 베토벤의 교향곡을 너무나 의식하여 브람스는 그의 1번 교향곡을 작곡하기까지 20여 년이 걸렸고, 바그너는 더 이상 교향곡에 미련을 두지 않았다.

    베토벤은 그의 나이 26세 때부터 청력에 문제가 생겼는데 그의 전 교향곡은 이러한 악조건 속에서 탄생한 것이다. 초기 교향곡 1, 2번을 빼고 중기 3 - 8번과 후기 9번에는 모두 제목이 붙어있다. 차례로 영웅, 낭만적, 운명, 전원, 대곡, 소곡, 그리고 합창이다.

    이 곡 4번은 워낙 선이 굵은 3번과 5번 사이에 끼어 있어 어딘지 모르게 상대적으로 유연하며 부드러운 여성적 느낌이 드는 곡으로 저평가된 보물 같은 곡이다. 슈만은 이 곡을 일러 “두 명의 북구 거인 사이에 끼어 있는 청순한 그리스 미인” 이라고 표현하였다. 영웅과 운명의 힘차고 웅장한 두 거인 사이에 살포시 존재하는 청순한 여인 같은 곡이라... 그렇다. 슈만의 평가대로 확실히 전후 두 곡과는 유연성. 부드러움. 우아함의 여성적 느낌이 강하다.

    詩作에서는 섬세한 감정의 표현을 북돋우고 또한 운율을 살리기 위해 기존의 문법적 체계를 벗어난 표현이 시적 자유라는 명분으로 허용된다. 말하자면 작가에게나 독자에게나 기분 좋은 특권이다. 이 곡으로 詩的 自由와 같은 음악에 대한 감상적 자유를 누려보자. 주체의 감정은 오롯이 개인 몫이다. 19c 프랑스 화가 Eugene Louis Lami의 「베토벤 교향곡을 듣는 순간」이라는 그림을 보면 청자들은 비록 몸은 같은 방에 있지만 각자 저만의 개인적 세계에 둘러싸여 있다.

    이런 점에서 베토벤의 4번 교향곡을 들으면 나만의 개인적 세계의 발로로 떠오르는 명징한 이미지가 있다. 바로 봄 햇살을 입고 봄바람에 실려 오는 난초의 은은한 향기와 날렵하고 리드미컬한 정중동의 우아한 여인의 고귀한 자태이다. 지나친 화려함도 모자란 수수함도 아닌 아찔하고도 절묘한 지성의 여성미를 보는 듯하다. 이 곡을 듣고 어찌 위와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냐, 말장난하지 말라고 할 수도 있으나 재차 말하지만, 감상은 오롯이 주체의 몫이다. 이 곡을 수십 번 들으며 저간에 쌓인 나만의 개인적 세계 속 내면의 감정이 그러하다는 것이다.

    명경선생 김점수의 5개 경제방정식에서 우리는 유려한 외모로 은은한 지적 향기를 풍기는 세련된 미인의 자태를 느낀다. 우아하고 고귀한 지적 아름다움을. 그 방정식 하나하나가 펼쳐 나가는 단순하고 명쾌한 논리와 행마의 상쾌함을 바로 베토벤의 교향곡 4번의 우아한 지성미로 갈무리한다.

    •이번엔 Beethoven Piano Sonata no. 8 in C minor, Op. 13" Pathetique" 다

    베토벤의 음악 중 그의 향기를 가장 많이 느낄 수 있는 분야는 아마도 교향곡과 피아노 소나타가 아닐까 한다. 32곡의 피아노 소나타를 생산한 베토벤은 우리에게 인생의 희로애락과 영혼의 여정에 깊이 동참하게 만든다.

    베토벤 작품의 정수인 피아노 소나타 32곡 중 초기에 해당하는 8번 비창 Pathetique은 그의 귓병이 발발한 이후의 고통과 내면의 슬픔이 묻어나는 곡이다. 26번 고별과 함께 베토벤 스스로 제목을 붙인 곡이기도 하다. 이 곡을 그와 함께 프라하 여행을 하며 매년 상당한 금액의 후원을 했던 칼 리히노프스키 공작에게 헌정했는데 두 사람의 결별에는 흥미로운 에피소드가 있다. 공작이 빈을 점령한 프랑스 장교들 앞에서 피아노 연주를 베토벤에게 부탁하자 그는 단칼에 거절하며 문을 박차고 나가며 다음과 같은 메모를 공작에게 남겼다고 한다. “이 세상에 공작은 수천 명이고 앞으로도 계속 나올 것이지만 베토벤은 단 한 명뿐이다.” 불의에 대한 저항과 예술가로서 자존심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명경선생 김점수도 그의 인생에서 크나큰 실패를 당연히 겪어보았고, 엄청난 권력의 핍박을 받아 재산상의 피해는 물론, 사업의 지연 내지는 중단의 뼈아픈 고통을 경험하였지만 결국은 기적같이 이겨내고 마침내 지구상 그 누구도 이루지 못할 지구사적 과업을 끝내 완성하고야 만다. 이 곡을 들으며 지난날의 고통을 되새겨 본다.

    •이번엔 Beethoven Piano Concerto no. 5 in Eb major, Op. 73 “Emperor”이다.

    베토벤의 피아노협주곡 5개 중 마지막 5번, 이름하여 황제다. 그 웅혼하고 장엄한 서정미를 느껴보자. 그의 교향곡 3, 4, 5번처럼 피아노협주곡 3, 4, 5번의 라인업도 구성이 전체적으로 강 약 강 혹은 장엄 섬세 장엄의 느낌이다.

    베토벤이 가장 많은 작품을 헌정하였던, 그의 절대적 후원자였던 오스트리아 루돌프 대공을 위해 작곡한 곡으로 황제라는 부제는 후세의 속칭이다. 이 곡 분위기의 호쾌함과 장엄함이 황제라는 부제와 참 잘 어울려 글자 그대로 피아노협주곡의 황제라 칭할만하다. 특히 1악장 서두의 cadenza는 10년 묶은 체증이 뚫리는 것 같다.

    명경선생 김점수의 양자화폐 K-money가 자본의 수혈로 법인으로 신생 되고 본격 궤도에 오르는 순간 이 곡과 함께 모차르트 피아노협주곡 26번 대관식 Coronation을 세트로 들으며 지구촌 경제의 황제로 입성하며 대관식을 거행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자. 황제의 위용을.

    •끝으로 Beethoven Symphony no. 9 in D minor, Op. 125 “Choral”이다.

    베토벤의 인류애와 예술에 대한 사랑의 집념체인 합창 교향곡은 그가 본 대학에서 철학 강의를 청강하며 접한 독일의 위대한 시인 Friedrich Schiller의 자유의 송가에 크게 감동받고 이 시로 곡을 쓰기로 결심한 이후 34년 만에 이 곡 4악장에 합창, 인간의 목소리를 삽입하면서 빛을 보게 된다. 더구나 베토벤은 직접 독창 가사를 추가하기도 한다.

    Schiller를 비롯해 당대의 지식인들이 군주제를 반대하며 프랑스 대혁명의 이념과 가치를 노래할 때 베토벤 역시 마찬가지였다. 이 곡은 그의 또 다른 위대한 대곡 장엄미사와 함께 작곡이 진행되었으며 초연도 동시에 진행되었다. 초연 당시의 상황은 잘 알려진 에피소드로 남아있다.

    베토벤 본인이 직접 지휘를 원하였지만, 모두의 만류로 총지휘자로서 객석을 등진 채 실 지휘자 옆에 자리를 따로 마련하고 초연의 상황을 지켜본다. 연주가 끝나고 우레 같은 함성과 박수갈채에도 청각을 잃은 베토벤은 그 환희의 순간을 느끼지 못하자 함께 노래한 독창 가수가 그의 몸을 객석으로 향해 돌려주자 그제야 눈앞에 펼쳐진 상황을 이해한다. 청중들의 환호에 이날 5번이나 커튼콜을 한다. 베토벤의 생애 마지막 공개 콘서트였다.

    베토벤의 9번 교향곡은 오늘날 세계에서 아주 특별한 위치를 차지한다. 바로 유럽연합(EU)의 초국가적 송가(헤르베르트 폰 카라얀이 편곡한 European Anthem으로 EU의 주요 행사에서 사용한다)이자 베를린 장벽 철거를 기념하는 크리스마스 특별 콘서트에서 연주되며 세밑의 빠질 수 없는 단골 레퍼토리이다.

    명경선생 김점수의 양자화폐 K-money 로 인류는 진정한 환희의 송가를 부를 것이다. 80억 지구촌 인류 모두에게, 지구촌 모든 국가로부터 절대 환영으로 청중들의 끝없는 환호에 끝없는 커튼콜을 선사할 것이다. 양자화폐 K-money 의 공익, 공정, 홍익 정신은 곧 환희의 송가가 부르는 인류애에 다름아니다.

    베토벤은 본인은 물론 불우한 가족사까지 극복하고 마침내 인류의 음악 樂聖의 반열에 오른 위대한 인간이다. 음악사에서 천재의 출현은 많았다. 그러나 천재적이다, 독창적이다라는 말과 위대하다는 말은 급이 다르다. 관현악과 실내악을 포함한 클래식 음악 전 분야에서 그의 음악은 가히 독보적이다. 하나하나가 에베레스트고 거대한 히말라야를 이룬다. 그의 음악은 관습적인 기대를 계속해서 뒤집고, 영웅적 효과나 열렬한 친밀감을 얻으려 분투하고, 청자 각자에게 직접 말을 거는 것처럼 경험된다.

    하느님 다음으로 베토벤을 놓았던 전설의 지휘자 빌헬름 푸르트벵글러는 "베토벤은 절대음악을 작곡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베토벤 교향곡의 주제는 그 이상으로 분해하거나 장식할 수도 없다. 단순하면서도 위대한 것, 그것이 베토벤의 교향곡이다."라고 말하였다.

    이런 위대한 인간도 모든 연애는 실연으로 막을 내렸다. 그의 난청과 실연이라는 두 콤플렉스는 역설적으로 그의 음악의 깊이와 넓이를 무한대까지 늘려주었다. 베토벤의 음악은... 누군가에겐 시이자 철학이고 예술이자 과학이며 종교다. 그의 음악은 쉽다. 쉽다는 것은 너무나 공감이 간다는 말이다. 각기 다른 모습과 성격과 취향을 지닌 제각각의 사람들 모두에게 쉽게 다가가 공감을 일으킨다는 뜻이다. 그만큼 그의 음악은 universal 하다. 1977년 Voyager 호로 우주에 보낸 골든 레코드에 삽입된 인류의 클래식 음악 8곡 중 2곡을 실어 보낸 인류의 위대한 자산이다.

    명경선생 김점수의 경제통일장 이론의 사상과 철학, 논리와 비전에 우리는 쉬이 공감하고 거부할 수 없는 매력에 빠져든다. 이에 근거하여 발행하는 양자화폐 K-money 는 Homo deus로 진입하기 전 호모사피엔스라는 생물학적 지성이 마지막으로 펼치는 거대한 대하드라마로 역사에 각인, 회자될 것이다.

    향후 인류는 생명공학, 유전공학, 환경공학, 나노기술, 핵융합발전, 우주공학, 지구공학, 해양공학, 로봇공학, 신경과학, 뇌 과학 등 그동안 學 次元의 이론검증을 完 한 것이든 가설 차원에 머무른 것이든, 인공지능과 양자컴퓨터의 환상적 조합으로 기존 실리콘 트랜지스터로서는 도저히 行 할 수 없었던 수많은 난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강력한 術이 보강됨에 과학의 모든 분야에서 혁명적 변화를 일으키고 나아가 인류의 생활방식을 바꾸고 세계 경제를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려 과학기술 기반의 유토피아를 추구하는 극단적 High-Tech의 세계관을 지향하며 인류를 병에 걸리지 않게, 죽지 않게, 시력을 좋게, 더욱 똑똑하게, 더욱 강하게, 더욱 빠르게 하여 트랜스휴먼니즘Transhumanism 을 구현할 것이지만 이것으로 理想世界를 이루었다고 할 수는 없을 것이다.

    좋은 삶과 좋은 세상은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사회일 것이다. 말하자면 High-Tech 못지않게 High-Touch가 이루어지는 사회여야 한다. 개인의 머릿속에서 생성되는 생화학적 칵테일인 도파민, 옥시토신, 그리고 엔도르핀과 같은 행복, 공감, 기쁨의 사회적 호르몬이 우리 사회에, 지구촌 전체에 골고루 충만해지는 세상이 꿈의 세계, 이룰 수 없어 유토피아라고 하는 진정한 理想世界일 것이다.

    인류 역사를 보면 적어도 표면적 명분상으로는 종교의 믿음을 내세워, 문화예술의 감정을 앞세워, 정치를 도구 삼아, High-Touch는 못되어도 Low-Touch 정도는 하는 체하였지만 행복지수, 공감지수, 기쁨지수는 역사의 시간에 비례하지 않았다. 능력과 의지의 부조화 때문이었다. 이를 이루어 갈 리더의 능력의 부재, 의지의 소멸, 시스템의 하자 등 이유는 천가지 만가지일 것이다. 지구촌 모든 국가가, 모든 구성원이 High-Tech적 가치에 매몰되어 가는 이즈음에 엄청난 내공을 가지고 시스템적으로 High-Touch의 비중을 높여 주는 강력한 Tool이 출현하였으니 바로 양자화폐 K-money이다.

    명경선생 김점수의 양자화폐 K-money의 인류 문화사적 가치는 바로 이것이다. High-Tech로 기울어진 운동장을 High-Touch로 절묘한 균형을 잡아주며 인류의 생활방식을 바꾸고 세계 경제를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려 사회적 호르몬이 충만한 꿈의 세계에 한 발짝 다가서게 만드는 것이다. 베토벤의 음악이 영혼의 High-Touch에 다가섰다면 명경선생 김점수의 양자화폐 K-money는 영혼과 육체의 High-Touch를 위한 강력한 사회적 음악이다.

    특정 분야의 연구 결과가 나의 삶에 영향을 미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짧으면 응용과학이고, 수십 또는 수백 년이 걸리면 순수과학이다. 말이 좋아 순수이지 사실은 먹고사는 데 별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변두리 분야라는 뜻이다. 양자컴퓨터를 이용한 제반 공학 분야는 아직은 순수과학에 가까운 High-Tech를 지향하지만 양자화폐 K-money는 응용과학이다. 바로 영향을 미칠 High-Touch이다. High-Tech에 도달하기전 인공지능과 양자컴퓨터의 조합으로도 결코 만들 수 없는 양자화폐 K-money라는 High-Touch를 만난 것은 인류의 축복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의 정지 경제 파워 엘리튼는 이를 무시하여고 한다. 그. 러. 니. 이. 제. 마. 지. 막. 으. 로. 대. 한. 민. 국. 국. 회. 가. 대. 국. 민. 공. 개. 검. 증. 으. 로. 진. 실. 의. 창. 을. 열. 어. 주. 기. 를. OR NOT?

    ★관련 유튜브 영상
    https://youtu.be/89kUziiTLgs
    https://youtu.be/vNn9jSNBne4
    https://youtu.be/77bFpYsQx7U
    ★★국회에서 세계 기축통화 프로젝트, 양자화폐 K-money 공개검증 촉구합니다.
    ★★공개검증 시한이 2024년 5월 31일까지 입니다. 이 기한을 넘기면 바로 해외 매각입니다.
    ★★2,700조 달러 지식재산권!!! 대. 한. 민. 국. 국. 회. 가 빨리 검증단 구성하여 국보 유출을 넘어 국부 유출을 막아 주시길.
    ★★이 글은 후일의 역사적 기록을 위함이다.
    한줄 답변
    Quick
    메뉴
    TOP
    Quick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