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내일을 여는 국민의 국회

국회정보길라잡이

주제별
서비스명

    정보명, 주요속성, 주제영역, 세부영역, 관리기관, 서비스 유형, 출처시스템, 바로가기 URL
    정보명
    주요속성
    주제영역 세부영역
    관리기관 서비스 유형
    출처시스템
    바로가기
    관리기관
    검색어명
    관리기관
    국회정보길라잡이 콘텐츠별 목록
    번호 정보명 관리기관 서비스유형 출처시스템 주요속성
    창닫기

    알림마당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창닫기

    국회입법조사처, 나이스 나르스(NICE NARS) 상 신설 - 초대 수상자로 류호연·유제범·허민숙 조사관 선정 -

    기획관리관 기획협력담당관실
    • 구분 : 국회입법조사처
    • 2023-06-07
    • 1614


    국회입법조사처, 나이스 나르스(NICE NARS) 상 신설
    - 초대 수상자로 류호연·유제범·허민숙 조사관 선정 -


    □ 국회입법조사처(처장 박상철)는 2023년 6월 7일(화) 오전 10시, 제1회 나이스 나르스(NICE NARS) 상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 나이스 나르스(NICE NARS) 상은 다수 언론이 인용한 조사처 발간 보고서를 선정·포상함으로써, 입법조사관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언론 친화적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박상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이후 신설된 포상이다.


    □ 초대 나이스 나르스(NICE NARS) 수상작은 올해 1분기에 발간된 보고서(47건)를 대상으로 ’23.1.1.~ 4.30. 동안의 언론보도를 분석·심사하여 선정된 아래 3건의 보고서이다.
    ▲ 전세사기 방지를 위한 공인중개사 책임강화 입법의 모색(류호연 입법조사관)
    ▲ 후쿠시마 사고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에 따른 수산업 영향과 대응 방안(유제범 입법조사관)
    ▲ 음주운전 사망 피해자 자녀에 대한 양육비 지급법: 미국 테네시주의 「이든, 헤일리, 그리고 벤틀리법」 제정의 의미와 시사점(허민숙 입법조사관)


    □ 포상대상 보고서는 정량평가(보고서 인용 기사 집계)와 정성평가(조사처 포상심사위원회) 등 객관적이고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으며, 정량평가에는 한국언론진흥재단 뉴스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인 빅카인즈(BIG KINDS)가 활용됐다.


    □ 이 날 시상식에서 박상철 처장은 언론에 대하여, “입법 및 국가 정책에 관하여 국민의 인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의제 설정기능과 국민의 알권리 신장에 기여하는 사회적 역할”에 주목하면서, “이번 포상이 우리 국회입법조사처가 언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언론 친화적인 조직문화를 형성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의미를 밝혔다.


    ※ 나이스 나르스(NICE NARS) 상에 선정된 보고서의 상세한 내용은 “국회입법조사처 홈페이지(https://www.nars.go.kr/) - 연구 – 연구 보고서 탭”에서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가능-변형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Quick
    메뉴
    TOP
    Quick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