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내일을 여는 국민의 국회

국회정보길라잡이

주제별
서비스명

    정보명, 주요속성, 주제영역, 세부영역, 관리기관, 서비스 유형, 출처시스템, 바로가기 URL
    정보명
    주요속성
    주제영역 세부영역
    관리기관 서비스 유형
    출처시스템
    바로가기
    관리기관
    검색어명
    관리기관
    국회정보길라잡이 콘텐츠별 목록
    번호 정보명 관리기관 서비스유형 출처시스템 주요속성
    창닫기

    알림마당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창닫기

    [보도자료] 김영주 국회의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영등포구갑 예비후보 등록

    국회의원 김영주(金榮珠)의원실
    • 구분 : 국회부의장
    • 국회부의장 : 김영주 국회부의장
    • 2024-02-01
    • 26612

    김영주 국회의원, 22대 국회의원선거 영등포구() 예비후보 등록


    2/1() 영등포구 선거관리위원회에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 등록

    첫 일정으로 이재명 대표와 함께 철도 도심구간 지하화 공약 발표현장 찾아

    같은 날, 더불어민주당 제22대 국회의원 후보자 면접 참석

    김영주 국회의원, 총선 승리를 통해 무능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영등포가 서울 3대 도심의 위상에 맞게 재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김영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영등포갑)은 오늘(1) 영등포구 선관위에 제22대 영등포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하며 본격적인 총선 행보에 나섰다.

     

    김영주 국회의원은 첫 일정으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함께 신도림역을 방문해 민주당의 철도 도심구간 지하화 공약발표일정을 소화했다. 도심철도 지하화 사업은 그간 지상을 관통하는 철도로 인해 발생하는 생활권 단절, 소음,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으로, 영등포갑 지역에서는 경부선 신길역~영등포역~신도림역 구간, 지하철 2호선 영등포구청역~당산역 구간이 해당된다.

     

    이날 김영주 의원은 지난달 9일 관련 법안의 통과로 그동안 영등포 지역을 남북으로 단절시키고, 소음과 진동으로 주민 여러분을 힘들게 했던 철도 주변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경부선 지하화 추진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도록 민주당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영주 국회의원은 영등포갑 현직 국회의원으로, 지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56.26%의 득표율로 당선되었다.

     

    김영주 의원은 그간 구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선유고가 철거, 국회대로 지하화,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을 완료하는 등 굵직굵직한 지역 성과를 이뤄냈으며 6세 이하 자녀 의료비 추가공제 근거 마련, 공공부문 청년고용의무제 연장, 스토킹 범죄 반의사불벌죄 삭제 법안 등을 대표발의해 통과시키며 민생 챙기기에 앞장섰다.

     

    또한, 작년 국정감사에서는 효과가 확인되지 않은 키크는 주사오남용 문제, 어르신 인공눈물 급여 혜택 유지 필요성, 국내 수입된 일본산 가공식품에서의 세슘 검출 문제 등 민생문제를 집중 파헤쳐 언론사, 시민단체, 더불어민주당 등으로부터 5차례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김영주 예비후보는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힘을 바탕으로 서울 3대 도심 영등포의 도약을 완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번 총선 승리를 통해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정권 탈환의 초석을 만들어 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김 후보는 같은 날 더불어민주당에서 주최하는 면접에 참석해 영등포구갑 국회의원 후보로서의 경쟁력을 심사위원들에게 설명했다.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가능-변형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Quick
    메뉴
    TOP
    Quick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