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내일을 여는 국민의 국회

국회정보길라잡이

주제별
서비스명

    정보명, 주요속성, 주제영역, 세부영역, 관리기관, 서비스 유형, 출처시스템, 바로가기 URL
    정보명
    주요속성
    주제영역 세부영역
    관리기관 서비스 유형
    출처시스템
    바로가기
    관리기관
    검색어명
    관리기관
    국회정보길라잡이 콘텐츠별 목록
    번호 정보명 관리기관 서비스유형 출처시스템 주요속성
    창닫기

    알림마당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창닫기

    연금개혁 공론화위원회, 의제숙의단 워크숍 준비 사항 등 점검

    연금개혁특별위원회
    • 구분 : 위원회
    • 2024-03-06
    • 6555

    연금개혁 공론화위원회, 의제숙의단 워크숍 준비 사항 등 점검

    - 3월 6일(수) 제4차 전체회의 열어 ‘의제숙의단 워크숍(3/8~10)’ 준비 사항 점검 -

    - ‘의제숙의단’에 『숙의자료집』 사전 배포... ‘의제숙의단 워크숍’ 준비 지원 -

    - 김상균 공론화위원장, ‘언론 브리핑’ 통해 ‘연금개혁 공론화’의 공정하고 중립적인 추진 강조 -


      국회 연금개혁 특별위원회(위원장 주호영ㆍ이하 연금특위) 공론화위원회(위원장 김상균ㆍ이하 공론화위원회)는 3월 6일(수)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공론화위원회 제4차 전체회의」를 열어 ‘의제숙의단 워크숍’ 준비 사항과 『숙의자료집』 작성ㆍ배포 결과 등을 점검했다.

      

      공론화위원회 숙의분과 이희진 위원은 오는 3월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2박 3일간 합숙 형태로 진행되는 ‘의제숙의단 워크숍’의 세부적인 운영 계획을 보고했다. 근로자ㆍ사용자ㆍ지역가입자ㆍ청년ㆍ수급자 등 36인으로 구성된 ‘의제숙의단’이 참여하는 워크숍에서는 연금개혁의 주요 의제별 대안을 구체화하는 기초 작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의제숙의단 워크숍’에서는 각 의제별로 분임토의와 전체회의를 교차 시행해 의제별 대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공론화위원회는 ‘의제숙의단’이 워크숍에서 활용할 『숙의자료집』 작성ㆍ배포 결과를 보고받았다. 공론화위원회는 우리나라의 국민연금ㆍ기초연금ㆍ퇴직연금ㆍ개인연금ㆍ직역연금 등에 관한 설명과 해외 사례 등으로 구성된 『숙의자료집』을 ‘의제숙의단’에 사전 배포해 워크숍 준비를 지원했다.


      공론화위원회는 이날 오후 3시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김상균 위원장 주관으로 언론 브리핑을 실시했다. 김 위원장은 ‘의제숙의단 워크숍’의 구성과 절차 등을 설명하고, ‘의제숙의단 숙의’와 ‘시민대표단 숙의’의 2단계로 추진되는 연금개혁 공론화의 모든 과정에서 공정성과 중립성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론화위원회는 3월 14일(목) 오후 4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제5차 전체회의를 열어 ‘의제숙의단 워크숍’ 결과를 보고받을 예정이다.  //끝.


    【붙 임】

    1. 연금개혁 공론화위원회 제4차 전체회의 사진

    2. 김상균 위원장 브리핑 원고 전문(全文)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가능-변형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Quick
    메뉴
    TOP
    Quick 메뉴
    닫기